GYEONGJU SILLA
TOUR GUIDE
경주신라와 역사속으로
곳곳에 천년 전 신라인의 숨결이 살아있는 아름다운 경주는 시 전체가 세계적인 문화유산이라 해도 될 정도로 역사적인 장소가 많습니다.
단순한 여행에서 벗어나 역사에 대한 배움을 함께하는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경주 불국사
신라시대에 지어진 사찰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며,
석굴암과 함께 신라 불교 예술의 귀중한 유적입니다.
첨성대
선덕여왕때 세워진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 기상 관측대로,
국보 제 31호로 정식 지정되어 있습니다.
동궁과 월지
문무왕시절 임해전 앞에 신라의 지도 모양으로 판 못으로,
군신들이 연회나 회의를 하거나 귀빈을 접대하던 곳입니다.
경주신라와 쉼속으로
경주에서만 볼 수 있는 특유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은 눈을 즐겁게 해주며, 충분한 쉼을 선사해줍니다.
지루할 틈없이 완벽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경주신라가 특별한 쉼을 추천합니다.
월정교
통일신라시대에 지어졌던 교량으로, 조선시대에 유실됬었다가 2018년 4월에 복원되었습니다.
교량의 입구 2층으로 올라가면 영상과 전시공간이 있어 교육과 쉼을 함께 즐기실 수 있으며,
교량을 첨성대쪽에서 반대편으로 건너가면 교촌마을에 다를 수 있습니다.
황리단길
황리단길의 이름은 황남동과 이태원의 경리단길을 합쳐진 단어로, 전통한옥처럼 꾸며진
카페나, 식당, 소품샵 등이 밀집해 있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960-70년대의 낡은 건물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옛 느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
경주신라와 자연속으로
경주의 다양한 여행지들은 자연과 어우러져 있어, 어디서든 여유로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더 특별하게 자연을 느껴보실 수 있도록 경주신라가 경주의 자연을 추천드립니다.
대릉원
경주 시내를 멀리서 바라볼 때, 가장 눈에 띄게 우뚝우뚝 솟아 있는 거대한 고분들입니다.
천년도 넘은 옛 사람들의 터전과 오늘날 사람들의 터전이 한데 어울려 있는 모습으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감포주상절리
감포주상절리는 각각 다양한 모양을 하고있는데, 가장 유명한건 부채꼴 모양의 주상절리입니다.
주상절리를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길은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푸른 하늘을 느낄 수 있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산책코스이다.